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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CPM, CPC 단가 올리는법, 차이 무엇일까?

블블블블 2024. 2. 21. 07:19

목차

     

    이번 글은 애드센스 CPM과 CPC에 대해서 이야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CPM, CPC 단가 올리는 법, 차이 무엇일까?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로, 블로거나 웹사이트 운영자가 자신이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의 노출이나 클릭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는 광고의 수익을 측정하는 두 가지 지표가 있습니다. 바로 CPM과 CPC입니다.

     

     

     

    CPM, CPC 차이

     

    CPM

     

    CPM은 Cost Per Mile의 약자로 '천 건당 비용'이라는 뜻으로, 광고가 천 번 노출될 때 발생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즉, 광고가 노출되기만 해도 수익이 발생하는 망식입니다. 예를 들어, CPM이 1,000원이라면, 광고가 천 번 노출되면 1,000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CPC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 비용'이라는 뜻으로, 광고를 한 번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즉, 광고가 클릭되어야만 수익이 발생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CPC가 500원이라면, 광고를 한 번 클릭하면 500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애드센스에서는 여전히 이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하여 수익을 산정합니다. 하지만 2024년에는 이 두 가지 방식 중에서 CPM의 정책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과거에는 클릭에 따른 단가를 더욱 중점적으로 보았다면 현재는 노출과 체류시간에 따른 CPM 방식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는 CPM과 CPC의 수익을 관리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이 두 가지 지수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PM 단가 올리는 법

     

    광고주의 입찰 가격 및 광고의 품질

     

    CPM의 단가는 광고주의 입찰가격과 광고의 품질에 따라서 결정이 됩니다. 즉, 광고주가 높은 가격을 입찰하고, 광고가 방문자에게 관심을 꿀 수 있으면, CPM의 단가가 높아집니다.

     

     

    트래픽 및 체류시간 관리

     

    단가를 올리기 위해서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늘리고,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래픽이 많고, 체류시간이 길면, 광고주가 높은 가격을 입찰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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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및 웹사이트 주제에 따른 포스팅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주제와 관련된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도 CPM 단가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여행 관련 블로그라면, 여행 관련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방문자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광고의 품질이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광고 차단 기능 활용

     

    애드센스 광고 차단 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광고 차단 기능을 통해, 단가가 낮거나,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단가가 높고, 관련성이 높고 , 적절한 광고만 노출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CPC 단가 올리는 법

     

    입찰가격과 광고의 품질

     

    CPC의 단가는 CPM과 마찬가지로 광고주의 입찰가격과 광고의 품질에 따라서 결정이 됩니다. 즉, 광고주가 높은 가격을 입찰하고, 광고가 방문자에게 클릭을 유도할 수 있으면, CPC의 단가가 높아집니다.

     

     

    광고의 위치 및 배치, 종류 설정

     

    CPC의 단가를 올리기 위해서는, 광고의 위치와 크기, 종류를 적절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의 위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레이아웃에 맞게 배치하고, 크기는 너무 작거나 크지 않게 조절하고, 종류는 반응형 광고나 링크 광고 등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고 개수 조절

     

    광고의 개수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도 CPC의 단가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광고의 수가 너무 많으면, 방문자가 광고에 집중하기 어렵고, 광고의 품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광고의 수가 너무 적으면 광고의 노출이 부족하고, 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의 수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방문자의 눈에 잘 띄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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