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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사 통보 기간, 방법 및 노동법 무엇?

블블블블 2024. 8. 1. 05:58

목차

     

    이번 글은 퇴사 통고기간 및 방법 그리고 퇴사에 관한 노동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사 통보 기간, 방법 및 노동법

     

    퇴사 통보 기간

     

    퇴사 통보기간은 일반적으로 한 달 전에서 2주 전이 적당합니다. 근로계약서에 퇴사 통보 관련 조항이 있다면, 해당 내용을 준후사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아직이 확정된 경우, 새 회사의 스케쥴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회사는 입사일 조정이 가능하므로 시간을 벌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퇴사 방법

     

    퇴사 통보는 구두로 할 수도 있지만, 서면으로 통보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서면 통보는 법적 증거로 남기기 떄문에,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퇴사 통보서에는 퇴사 이유와 퇴사 날짜를 명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퇴사 절차

     

    1. 동료들에게 알리기: 퇴사 결정을 알리기 전에 친한 동료들에게 이지 의사를 미리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2. 근태 관리: 퇴사 전가지 근태에 신경을 쓰며, 면접을 위해 반차나 연차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인수인계: 퇴사 전 인수인계를 철저히 하여, 회사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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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퇴사 통보서 예시

     

    퇴사 통보서(사표)를 작성할 떄는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간단한 예시입니다.

     

    퇴사통보서

     

    수신인: [회사명] 인사 담당자

     

    발신인: [본인 이름]

     

    날짜: [작성일]

     

    제목: 퇴사 통보서

     

    안녕하세요. [회사명] 인사 담당자님

     

    저는 [부서명]에서 [직책]으로 근무 중인 [본인 이름]입니다.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퇴사 예정일] 부터 퇴사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회사와 동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퇴사일까지 맡은 업무를 성실히 마무리 짓는것은 물론, 인수인계가 원활하게 일후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인 이름] 드림

     

     

     

    퇴사 노동법 관련사항

     

    한국의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사용자가 근로자를 해고할 때는 30일 전에 예고를 해야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30일분이상의 통상임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반면, 근로자는 언제든 계약 해지를 통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근로계약서에 퇴사 통보 기간이 명시되어 있다면, 이를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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