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병원 동행 매니저 교육 및 자격 어떻게 될까?

블블블블 2023. 12. 16. 06:15

목차

     

    이번 글은 병원 동행 매니저 교육 및 자격에 대해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해당 직업에 대해서 정보를 알아보고 계시다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 교육 및 자격 어떻게 될까?

     

    병원 동행 매니저는 노인이나 장애인 등 병원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도와주는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는 병원 예약, 동행, 진료 보조, 퇴원 후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당 매니저는 사회복지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자격증 중 하나를 소지하고, 병원 동행 매니저 교육을 이수한 사람만 가능합니다.

     

     

    교육 및 자격

     

    병원 동행 매니저 교육은 지역 일자리 센터나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육은 2일간 진행되며, 교육 내용은 병원 동행 매니저의 역할과 업무, 의료서비스 이용법, 의료기관과의 협력 방법, 의료상담 및 상담실력, 의료사고 예방과 대처법 등입니다. 교육을 마치면 병원 동행 매니저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 및 보수

     

    병원 예약

     

    해당 매니저는 고객의 의료 상태와 필요에 따라 적절한 병원을 예약해 줍니다. 예약 시 병원의 위치, 시간, 비용, 진료 과목 등을 고려합니다.

     

    반응형

     

    병원 동행

     

    병원 동행 매니저는 고객과 함께 병원에 동행합니다. 동행 시 교통수단, 안전, 보호, 의료정보 등을 챙겨줍니다.

     

     

    진료 보조

     

    병원 동행 매니저는 고객의 진료를 보조합니다. 진료 시 의사와의 의사소통, 검사 및 처방전 수령, 약물 투여, 의료비 납부 등을 도와줍니다.

     

     

    퇴원 후 관리

     

    병원 동행 매니저는 고객의 퇴원 후 관리를 도와줍니다. 퇴원 후 복약, 식사, 운동, 재방문, 후속 치료 등을 지도하고, 필요한 경우 가정 방문이나 전화 상담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보수 및 급여

     

    해당 매니저의 급여는 시간당 1만 원에서 2만 원 정도입니다. 보수는 업무의 난이도, 시간, 거리, 고객의 상태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는 민간 업체나 자영업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일자리 센터나 인터넷 등을 통해 구인 구직도 가능합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는 사회적으로 의미 있고 보람찬 일을 합니다. 해당 매니저는 노인이나 장애인 등 병원 방문이 어려운 분들에게 편의와 안전을 제공하고,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의료비 절감에 기여합니다. 병원 동해 매니저는 자신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도전을 하며, 성장할 수 있는 일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