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블로그 포스팅 하루에 몇 개가 적당할까?

블블블블 2023. 12. 9. 08:02

목차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보면 이런 고민을 하게 됩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루에 얼마나 해야 할까? 블로그 포스팅의 빈도는 블로그의 성공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하루에 몇 개의 포스팅이 적절한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블로그 포스팅 하루에 몇 개가 적당할까?

     

    사실 이것에 대한 답은 없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포스팅의 빈도는 블로그의 목적, 주제, 대상 독자, 콘텐츠 품질 등 여러 요인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정답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고려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원칙들은 지키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몇 가지 원칙

     

     

    블로그 목적에 맞는 포스팅

     

    블로그의 목적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포스팅의 빈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전문성을 보여주고 싶다면, 깊이 있는 내용을 담은 포스팅을 주기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블로그를 통해서 일상을 공유하고 싶다면, 가벼운 내용은 담은 포스팅을 자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의 주제와 대상 독자에 맞는 포스팅

     

    나는 누구를 위해서 글을 쓰는가? 이게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블로그의 주제와 대상 독자는 포스팅을 품질과 양에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어, 전문적인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라면? 신뢰성 있는 정보와 자료를 바탕으로 포스팅을 제공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따라서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조사와 검증이 필요하며 이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반면, 취미나 여행과 같은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라면, 개인적인 경험과 감상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준비가 크게 필요하지 않으며, 이는 시간이 적게 소요됨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콘텐츠 품질 유지 및 개선

     

    사실 블로그 포스팅 빈도보도 중요한 것은 콘텐츠의 품질입니다. 콘텐츠의 품질이 낮다면, 포스팅을 많이 해도 독자들이 관심과 만족도를 얻기 어렵습니다. 반대로, 콘텐츠의 품질이 높다면, 포스팅을 적게 해도 독자들의 충성도와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스팅을 작성할 때는 내용의 정확성, 구성의 명료성, 표현의 유창성 등을 고려하고 필요하다면 수정하고 보완하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애드센스를 위한 포스팅?

     

    수익을 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정말로 많습니다. 저 역시 그러하고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주객이 전도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수익을 위한 블로그이지만, 수익만을 위한 블로그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감사의 후원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해야지 약간의 글에 많은 광고가 달려 있는 글은 사실 가독성도 떨어지고 누가 봐도 광고로 인해서 질리게 되는 경험을 선사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도 광고를 보기 위해 포스팅을 클릭하는 사람은 없다."

     

    저는 이 말을 포스팅할 때마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광고를 보기 위해서 검색을 하고 포스팅을 누르지는 않거든요. 중요한 것은 검색한 내용에 대한 답을 알기 위한 것이고 일단은 검색어에 대한 답을 정확한 정보를 통해서 알려주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말입니다. 결론적으로, 블로그 포스팅 하루에 몇 개가 적당할까? 에 대한 답은 없습니다. (저는 하루에 하나 발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블로그의 목적과 주제와 대상 독자에 맞게 포스팅을 계획하고, 작성하고, 발생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안에서 몇 가지 원칙들을 지켜가면서 말이죠.

     

    자꾸만 포스팅 대충 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 저를 상기시켜 주기 위해서 몇 자 적어보았습니다. 나보다 읽는 사람을 위한 포스팅을 들고 다음에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